휘트니스 센터 폐업통보 후 고구마 진행상황
- 휘트니스 센터의 폐업을 7월 9일 일요일에 문자통보받고
- 12(수)~16(일) 일까지 센터거주하며 환불신청서를 받는다 했었는데요.
- 수요일 성의 없는 환불신청서를 보고 환불예정금액 요구에도 불응, 환불일자는 더 모르쇠 일관하는 태도를 보고는 13일에 내용증명서 발송 ☞ 1372 소보원 접수 ☞ 피해구제신청 을 했어요.
- 다음날 담당자가 배정되었지만 며칠 뒤 전화연결되었고 아직 서류 미검토했으니 순차적으로 검토 후 다시 전화 주겠다 하고는 일주일이 지난...
피해구제 홈페이지 확인해도 아직까지 감감무소식이고요.
- 환불완료 때까지 사업자 폐업하지 않고 기다린다 했던 대표의 말은 거짓말이 되었습니다. 확인해 보니 7월 17일 자로 소리소문 없이 폐업하고 다른 지역에 연초에 오픈한 휘트니스센터로 옮겨가 있었습니다.
20일 대표로부터 환불안내 전화 받음
결론은 환불은 이루어지지 않음.
환불받아야 하는 회원들 중 대표가 인정하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으로 저에게 먼저 전화를 했다고 합니다.
명의상 대표의 2주 출장으로 딜레이 되고, 프로모션으로 연장받은 운동기간들은 모두 제외된 채. 12개월로 계산해서 수업들은 5개월 제외 남은 7개월을 정산한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기간은 "넉넉히 기다려주세요"라고 하고 끊었고.
문자로 두 차례 정확한 날짜는 못하더라고 월을 알려달라 요청했지만 읽씹 당했습니다.
여기서 저는 갈등을 합니다. 정말 이 사람의 진정성을 믿어야 하나? 나에게 남아있는 카드들을 꺼내야 하나?
폐업도 시켰고, 보금자리도 몽땅 이동한 상태에서 넉넉한 기다림을 해달라는 요청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까요?
소보원 구제신청 담당자 연락
예상했듯이 폐업으로 인해 구제신청은 더 이상 할 수 없음을 안내받았습니다.
하. 지. 만 최근 전국구 체인이었던 모 센터의 폐업 먹튀건을 담당했던 담당자로 어떻게 풀어갔는지 상세히 설명해 주셨어요!! 게다가 담당자님의 상사님이 변호사출신이라 아주 실용적이고 유익한 정보를 얻었습니다.
이 정보들은 진행하면서 천천히 풀어 드리겠습니다.
현금영수증 미발급 신고
저는 카드결제하여 카드회사 분쟁조정 신청해 뒀지만 함흥차사. (연락 3번 해도 소용없음.)
현금결제하고 미발급된 회원께서 주 초에 신고하였고 접수가 되었습니다. ㅎㅎㅎㅎㅎ
국세청 전화 보이스피싱인 줄 알고 몇 번을 피하다 받으셨다고 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접수했다면 기억하셔야 합니다.
아무튼 내 일같이 기쁜 소식이었습니다.
22일 토요일 오늘... 기구 이사 중 ing....
다음 진행부터 시작입니다. 기운 빼지 맙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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