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경남 고성 상족암 군립공원

by Sisjjye 2023. 6. 28.

경남 고성 상족암군립공원

 

 
 
경남 고성 상족암 군립공원은 경상남도 고성군 하이면 덕명리에 위치한 해안경승지 입니다.
지층의 퇴적구조가 그대로 드러나 있고 상족암은 해식동굴로써 모습이 상다리처럼 보인다고 붙어진 이름입니다.
이 곳은 우리나라 최대의 공룡 발자국 화석지이구요.
위에 사진 많이들 보셨지요? 
몇 년전부터 핫플이 된 상족암 해식동굴로 함께 출발해 볼까요~? ^^

 

 

 

 

주차장

네이버지도 참고

"고성 공룡 박물관" 주차장을 추천 드립니다. 공룡엑스포와는 거리가 꽤 있으므로 혼동하지 마시고 잘 검색해서 찾아 오세요. 고성공룡 박물관 주차장은 넓은 주차시설로 주차 안내원도 있고 잘 관리되어 있습니다. 
고성공룡 박물관으로 올라가는 길에는 에스컬레이터가 설치되어있고, 내려올땐 미끄럼틀이 있어 아이들이 너무 좋아 했어요. 그리고 이제 사전무인정산 가능하므로 사전정산하셔도 됩니다.~ 하루종일 2,000원
카드결제 입니다.
 
 주차료

이륜차500원
승용차2,000원
승합차15인승 이하2,000원
15인승 초과3,000원
화물차1톤 미만2,000원
1톤 이상3,000원

 

고성 공룡 박물관

고성공룡박물관은 산책로와 놀이터 박물관이 잘 구성되어 있어요.  박물관옆을 산책하다보면 카페도 있어 멋진 전망을 보며 음료도 마실수 있지만 간단히 피크닉 준비해 오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고성에서 먹거리를 사보려 했는데 파는곳이 별로 없었어요. 참고로 박물관 내는 음식물 반입 금지 입니다. 

공룡박물관 내 전시물. 아이들이 정말 좋아해요!

이렇게 박물관 전시물들을 신나게 관람한뒤 아이들을 적당히 잘 꼬드겨서 상족암으로 가세요.
돌아오는 길도 산책로들이 잘 되어있고 남해안 한려수도를 구경하며 걷다보면 꽤나 먼 여정이 될 수 있으니까요. :)
바닥분수대도 있어요. 여름에 방문하시는 영유아 가족분들은 수건과 여벌옷을 챙겨 가시거나 아이를 잘 설득하여 빠르게 지나가세요. (바닥분수대 5월~9월 운영)

 
박물관 이용안내       

관람시간 휴관일
하절기(3월~10월): 09:00~18:00
동절기(11월~2월): 09:00~17:00
  • 월요일, 1월 1일, 설날/추석 당일
    (단,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그 다음의 첫 번째 평일에 휴관)

관람료 

개인 어른 3,000원 만19세 이상 64세 이하 (단, 군인 · 청소년 제외)
군인 · 청소년 2,000원
  • 만13세 이상 18세 이하
  • 학생증을 소지한 중 · 고등학생
  • 하사 이하의 군인과 수경 이하의 전투경찰
어린이 1,500원 초등학생과 만3세 이상 12세 이하
단체 어른 2,500원 30인 이상의 그 구성원으로 인솔자에 의해 입장하는 자
군인 · 청소년 1,500원
어린이 1,000원
고성군민 어른 1,000원 고성군 거주자에 한함 (신분증 지참)
군인·청소년 500원
어린이 500원
무료관람객 신분증을 소지한 만65세 이상 경로자
국가유공자 증명서를 소지한 국가유공자와 배우자
장애정도가 심한 장애인: 본인 및 보호자 1인
장애정도가 심하지 않은 장애인: 본인
고성군 관내 거주하는 3자녀 이상 세대 중 초등학생 이하 자녀가 있는 세대
경남 i다누리 카드 소지자 (카드에 등재된 가족포함)
그린카드 소지자 (단, 그린카드로 결제 시 본인에 한하여 입장료 면제 )

 

https://www.goseong.go.kr/tour/index.goseong?menuCd=DOM_000000201001001000

경남고성군 문화관광

“지금으로부터 2억 3000만 년 전 중생대 초, 지구상에 처음 모습을 드러낸 공룡” 그로부터 약 1억 6500만 년 동안 지구의 지배자로 군림했던 공룡은 백악기가 끝남과 동시에 멸종하였습니다. 지

www.goseong.go.kr

 

상족암 

 
남해안 한려수도를 바라보며 넓은 암반과 기암절벽이 형성된 자연경관이 우리나라의 8대 불가사의 중 하나입니다.
바위가 밥상다리 모양이라고 하여 상족(床足) 또는 쌍발이라고도 합니다.
이곳 해안에는 중생대 백악기 시대에 살았던 공룡의 발자국이 남아있답니다. 
브라질, 캐나다 지역과 함께 세계 3대 공룡발자국 화석지로 인정받고 있어요.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들과함께 과거 백악기 시대로 훌쩍 떠나보는 기분이 들게 됩니다.

상족암 부근에는 선녀탕, 촛대바위, 병풍바위, 한려해상국립공원이 절경인데요 아이들과 바위들 찾기 놀이해보는것도 추
천드려요.


 
우선 유명 포토존이 된 상족암 해식동굴을 가려면 물때를 확인하고 가셔야 합니다.
공룡발자국도 당연히 물때맞춰가야 볼 수 있어요.
 
물때는 아래 바다타임 링크 클릭하셔서 확인을 꼭 해보세요!!
저랑 남편도 도착시간 즈음 물때 확인 후 당일 아침 바로 출발 했습니다. ^^
 
 
https://www.badatime.com/977.html
 

상족암 물때표, 상족암 바다날씨, 상족암 바다정보 통합검색 - 바다타임

www.badatime.com

 
아무렇게나 찍어도 다 예쁜 상족암 군립공원 입니다.

 

바위 군데군데 고여있는 바닷물 속에는 썰물때 미처 빠져나가지 못했던 작은 물고기들과 여러 바다생물들이 있었어요.
공룡발자국은 아주 잠깐 보고 바다 생물들을 구경하며 한참을 놀았습니다. 우리 꼬마들은 놀이터 보다 더 좋아했어요.
 

사이좋게 관찰하며 재미있게 놀았어요.

자연관찰책에서 보았던 생물들은 신나게 이야기하고, 궁금한 것은 인터넷 검색을 하며 신나게 놀았어요.
그런데 바닷가다 보니 햇볕이 너무 뜨겁고 더워서 아이들을 여러가지로 설득하여 갈 수 있었어요.

시원한 산책로

우리는 청소년 수련관 앞을 지나며 해안 둘레길을 걸었어요. 남편과 저는 초등학교 시절 학교 수련회로 이곳을 방문한 것만같은 느낌과 기억이 스멀스멀 나더니. 한참을 추억 이야기 하며 걸었습니다. 그 때는 너무 힘들었는데 지금보니 조금 추억이 드네요. 그 시절 사용한 듯한 유격장 터가 보였어요.... 요즘 아이들은 그런 힘든 수련회 없지요? 왜 했을까요? 

그렇게 바닷가를지나  청소년 수련관도 지나고 산책로 따라가니 숲속체험같은 기분들 들면서 너무 시원했어요.
 
마지막에는 주차장으로 내려가는 미끄럼틀도 있습니다. 저는 엉덩이 아플것 같아서 둘러서 걸어갔어요.
2021년도 방문이지만 최근 방문하신 분들의 신상 정보까지 업댓해서 고성 당일치기 여행지 추천해 드렸어요.
물때 맞춰서 추억 가득한 고성 당일치기여행, 추억과 멋진 사진 남기고 오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