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도 4박5일 가족여행 ( 금호제주리조트 조식, 성산항, 우도 가볼만한 곳 )

by Sisjjye 2023. 6. 30.

제주도 가족여행 셋째 날

금호 제주 리조트 아침 & 조식

제주도 4박 5일 가족여행 중 3일째 되는 날 아침. 제주 금호리조트 스위트양실 오션뷰의 동트기 전 모습이에요.

남편은 조깅 가고 아이들은 단잠 자고 저는 안방 침대에서 이 뷰를 바라봤어요. 어느 외국의 리조트 같은 느낌이에요.

금호리조트는 바다가 시원하게 보여서 뷰는 5성급 이상이에요.

안방 침대에서 바라보는 오션뷰
금호리조트 홈페이지 조식 식당 사진 인용

시원하게 창이 나 있어서 바다와 조경을 바라보며 조식을 즐길 수 있어요. 

가격대비 저희 가족은 아주 맛있게 조식을 즐겼습니다.

 

조식 이용가격

2023.06.30. 홈페이지 공지 가격

사전결제 시 대인 가격이 더 저렴하니 조식 생각 있으신 분들은 미리 예약해 주세요.

배 부르게 조식을 먹은 후 오늘의 일정! 우도를 향해 성산항으로 갑니다.

 

우도 여행

우도는 소가 누워있는 모양을 닮았다고 해서 소섬이라고 불렸다고 합니다. 나중에 보트 체험을 통해 누워있는 소의 모습을 직접 보여 드릴게요.

우도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성산항(성산포항종합여객터미널)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합니다.

15분 정도 들어가야 하지만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여행의 중간에 일정을 넣어둔 후 유연하게 입도할 계획하시는 게 좋아요. 

섬 둘레가 17km라서 쉬지 않고 걸으면 3~4시간 걸린다고 합니다. 걷기는 너무 힘드니까 성산항에서 내리신 후 우도 내에 순환버스나 자전거, 미니 전기차 등을 타고 돌아보면 됩니다. 

하고수동해변, 홍조단괴해변, 검멀레해변, 우도봉 등 우명 관광지를 둘러보고 카페, 식당에서 휴식을 즐기다 보면 하루가 금방 갑니다. 여유 있게 우도를 즐기고 싶으시면 저희처럼 오전에 아침배를 타고 들어가 오후배를 타고 나오는 걸 추천드립니다.

 

성산항-우도 왕복 가격

성인 10,500원 

중고등학생 10,100원

경로, 장애, 유공자 9,000원

초등학생 3,800원

2~7세 3,000원

 

※우도 내 외부차량 반입제한되어 있으나 1~3급 장애인,

만 65세 이상 노약자, 임산부, 6세 미만 영유아 동반, 우도 내 숙박 시

관광객이 탄 렌터카는 반입이 가능합니다.

 

승선자 전원 신분증 필수!

 

실내보단 바다를 보고 싶어 아이들과 함께 갑판 난간 잘 붙들고 있다가 돌고래 보는 행운이 있었어요.


성산항에서 우도로 들어가는 중에 돌고래 때도 만났어요!!

우도에 도착하고 나서 여러 가지 탈것들을 대여하는 곳들이 보였어요. 고민하다가 저희는 순환 버스 탔었는데요. 버스 기사님에 따라 조용히 타고 갈 때도 있고, 재미난 입담으로 우도를 소개해주시는 기사님도 계셨어요. 코스마다 내려서 관광하고 타고를 반복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결정했었는데요!

구석구석 다니기를 좋아하는 우리 가족은 정류장이 어중간해서 더운 날씨에 걷기에 아이들이 조금 힘들어했어요.

그래도 주차걱정 없이 남이 운전해 주는 버스가 편하기도 하고요. 장단점 있으니 맞는 것으로 선택하세요.

짝수일, 홀수일 코스도 다르고 막차시간도 있으니 잘 확인해서 출발~

버스디테일은 미리 알아보지 않고 매표하시며 확인하시면 됩니다^^

 

천진항에서 출발하여 첫 번째 코스인

 

1. 서빈백사 (산호 해수욕장)




우도의 서빈백사해수욕장은 홍조단괴백사장이 있는 해변입니다. 이 홍조단괴는 천연기념물이므로 반출불가입니다.

바닷물색이 맑고 투명하고 10월 초이지만 물온도도 적당히 따뜻해서 해수욕 너무너무 하고 싶었어요. 어제에 이어 오늘도 수영복을 가져오지 못함을 한탄했네요. 

제주 함덕, 협재, 금능, 월정리 등등 에메랄드 빛 맑은 해수욕장이 많지만. 저는 서빈백사해수욕장이 내 마음에 첫 번째입니다.

서빈백사 해수욕장에서 발 담그고 적당히 놀고 올레보트 방향으로 걸어갑니다. 여기가 제일 힘든 구간이었는데요.

 「서빈백사 →하우항」 여기 두 정류장 사이에 올레보트가 위치해서 땡볕에 엄청 걸었어요. 

시간이 지나니 그때의 온도와 고통은 잊히고 아름다운 기억만 남았네요.

아름다운 우도



2. 우도 고양이선장 올레보트


https://www.instagram.com/udo_olleh_boat/ 


우도 8경을 가까이에서 보고 싶기도 하고 수영도 못한 아이들에게 체험을 시켜주고 싶어 현장에서 표를 구매하고 체험을 하였습니다.

 

올레보트+유리바닥보트 패키지로 구매하였습니다.

 

패키지 권 가격성인 35000원 / 아동 20000원 / 현금결제

 

너무 더웠다가 시원한 바닷바람 맞으며 달리니 너무너무 신났어요. 우도 올레보트는 우도에서 제일 최장거리 보트입니다. 우도 8경 중 5경은 보트 타야지 볼 수 있는데 우도 1 경인 주간명월, 우도 2경 말뚝바위, 우도 5경 우도봉, 우도 6경 코끼리바위, 우도 7경 동안경굴을 볼 수 있습니다.

누워있는 소 모양이 보이시나요? 올레보트에서 본 우도

우도 올레보트
우도 유리바닥 보트

고양이 선장님이 찍어라셔서 찍었어요.

 

보트 탈 때는 좋았는데, 하우항 까지 너무너무 멀었어요. 서빈백사와 하우항 그 어느 쪽도 가깝지 않았어요.


아이들과 함께한 우도여행 나머지 이야기는 아래 피드에서 소개해 드릴게요.

 

2023.07.03 - [분류 전체 보기] - 제주도 가족여행 ( 우도 맛집, 지미스 우도땅콩 아이스크림, 우도 등대, 하고수동 해수욕장 카페)

 

제주도 가족여행 ( 우도 맛집, 지미스 우도땅콩 아이스크림, 우도 등대, 하고수동 해수욕장 카페)

제주도 가족여행 셋째날 제주도 가족여행 셋째 날 우도한바퀴를 하고 있어요~ 우도 서빈백사와 우도올레보트, 유리바닥보트를 타고 다음 버스 정류장인 [천진항]까지 걸어가는데 너무 덥고 배

sisterjjye.tistory.com

 

반응형